여권 만료일 조회,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

2019. 8. 7. 23:21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로드리스토리 

     

    여행 전 체크 필수 '여권 만료일, 유효기간' 조회하기

    여름 휴가! 평소와 다른 여행을 꿈꿀 때 우리는 '해외 여행'으로 눈을 돌리고는 하죠. 자주갈 수 없는 곳이기 때문에 더더욱 가고싶은 해외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데 휴가에 근접해서 여권을 확인해보니 만료일이 6개월도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되죠. 사실 여권 만료일 6개월 전이면 해외 여행을 위한 비행기 티켓을 구매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이 포스팅을 보면 미리미리 언제 떠날지 모르는 해외로 떠나는 휴가! 문제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여권 만료일 / 유효기간 조회하는 방법

     

    01. 구글 / 다음 /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민원 24'를 검색합니다. 민원 24 사이트의 전체 페이지 모습입니다.

     

     

    02. 상단 중앙에 보이는 <나의생활정보> 메뉴 탭에 <처리해야할 생활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41종의 생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제공받을 수 있는 정보가 41종이 있다는 사실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03. 여권 만료일과 유효 기간 조회를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04. 로그인과 동시에 다양한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중 주택/복지 탭에 여권만료일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언제 떠날지 모르는 해외 여행을 위해 미리미리 여권 만료일과 유효기간을 체크해 놓으면 좋겠죠? 기타 운전면허 갱신기간 등도 확인할 수 있으니 한번에 많은 정보를 체크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